인천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천해사고서 또래상담사업 친구사랑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1:05:36
  • -
  • +
  • 인쇄
스트레스 타파! 학교폭력 타파!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위한 캠페인 운영
▲ 또래상담사업 친구사랑캠페인_해사고

[뉴스스텝] 인천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인천해사고등학교에서 ‘친구사랑캠페인-스트레스 타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1388청소년지원단과 인천해사고등학교 또래상담부가 함께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인천해사고 학생들은 스트레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스트레스 증상에 관한 체크 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 정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센터는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고,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떠올리며 플라스틱 기왓장 격파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험을 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기왓장을 격파하며 “다 잘될 거야!”, “오늘도 화이팅!”등 자신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외치며, 스트레스를 해소했고, 또래상담자는 친구에게 박수를 보내며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래상담부 지도교사는 “스트레스에 대해 교육도 하고,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활동도 함께하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만의 방법으로 해소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또래상담사업 친구사랑캠페인 운영을 통해 중구 관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경유차 소유자가 1년 치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도록 한 제도다. 통상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전년도 하반기분과 당해 상반기분을 합산해 1년 치를 일시 납부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