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금산소방서와 함께 재난현장 구급대응 도상훈련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1:15:14
  • -
  • +
  • 인쇄
전기차 충전 중 화재로 인한 사상자 발생 가정
▲ 금산군보건소-금산소방서 재난현장 구급대응 도상훈련

[뉴스스텝]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금산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현장 구급대응 도상훈련을 전개했다.

이번 훈련은 오는 31일 예정된 본훈련에 앞서 사전 단계로 진행됐다.

발생 상황은 전기차 충전 중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했으며 보건소 직원 18명과 소방공무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환자 분류 및 이송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도상훈련 키트를 활용해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구체적으로 모의한 이번 훈련은 재난 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구급대응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아울러 훈련 참여자들은 안전관리 지침과 재난 현장 내 개인 보호조치 사항을 숙지하며 실제상황 대비 역량을 강화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도상훈련을 통해 재난현장에서의 구급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혁신도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혁신도시의 교통 사각지대 해소 및 미래형 모빌리티 확산을 위해 노선 학습,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시범운행을 거쳐 10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충북혁신도시 내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가 혁신도시 내 2개 노선 24개 정류장을 순환하여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충북교통연수원,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충북교통연수원(원장오흥교)이 도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10월 23일 출근길 도민과 등굣길 어린이가 붐비는 솔밭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주관으로 14개 기관‧단체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 및 출근길로 교통량이 많은 솔받초등학교 사거리에서 「보행할 때.운전할 때 휴대폰 사용금지」를 주제로 실시 됐다.오흥교 충북교통연수원장은“앞으

충북과기원, 청주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과 청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어일선, 이하 청주대)이 10월 23일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과 청주대 어일선 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역 확산을 위한 거버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