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육상단,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금빛레이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15:47
  • -
  • +
  • 인쇄
여자일반 5,000m 현서용 선수 금메달 포함...금 1, 은 3 쾌거
▲ 김천시육상단,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금빛레이스‘

[뉴스스텝] 김천시청 육상단은 지난 6월 5일부터 6월 10일까지 6일간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제53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를 획득하며 육상 명문팀의 저력을 입증했다.

여자 장거리 부문에서 현서용 선수는 5,000m 경기에서 막판 스퍼트를 올려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같은 종목에 출전한 윤은지 선수도 2위로 골인, 김천시청 육상단은 해당 종목에서 나란히 1, 2위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현서용 선수는 이어진 여자 10,000m 경기에서 극한의 체력 소모 속에서도 강인한 정신력과 꾸준한 페이스로 2위를 차지하며, 두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다.

남자 장거리 부문에서는 나현영 선수가 10,000m 종목에 출전해 2위의 성적을 거둬 김천시육상단은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로 창단 이후 최대 성적을 달성하며 지난 KTFL 김해전국실업대회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김천시청 육상단이 전국 무대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둬 시민들에게 큰 자긍심을 안겨주었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육상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한편, 김천시청 육상단은 오는 제79회 정선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 참가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대회의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울본부, 울진군 에너지취약계층에 난방비 3,15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는 1월 22일 울진군청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금 3,150만 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한울본부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민들레홀씨기금’으로, 취약계층 300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2개소에 사용될 것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한울본부의 난방비 지원은 울진 주민들이 한파를 따뜻하게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이

경주시, 이웃돕기 최우수기관 포상금을 동절기 한파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으로 환원

[뉴스스텝] 경주시는 지난 21일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민·관협력으로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100가구에 겨울 이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경주시가 이웃돕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으로 취약계층대상으로 겨울철 따뜻한 이불을 지원한다. 전달식 이후 사회복지사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하여 이불을 전달하고 동절기 어려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경주시와 경주시사회복지

여주시 대설·한파 대비 현장 점검 및 주민의견 청취

[뉴스스텝] 여주시 김광덕 부시장은 지난 1월 22일, 시민안전과와 함께 겨울철 대설 및 한파에 대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최근 급격한 기온 하강과 빈번한 강설 예보에 대응해 시민 생활 안전시설의 가동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시의 재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먼저 한파쉼터로 운영 중인 창2통 마을회관 등을 찾은 김 부시장은 난방기 가동 상태와 시설물 관리 현황을 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