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반기 공무원 푸소(FU-SO) 운영농가 설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1:15:31
  • -
  • +
  • 인쇄
“청렴과 쉼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교류의 장”
▲ 지난 20일 2025년 하반기 공무원푸소 운영농가 설명회가 강진 다산청렴연수원 애민관에서 열린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무원 푸소 농가주와 교육홍보팀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난 20일 다산청렴연수원 애민관에서 개최한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푸소(FU-SO) 운영농가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푸소 운영에 참여 중인 지역 농가 26곳, 총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렴연수원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운영 현황, 직원 소개, 연간 교육 실적 등이 안내됐다.

특히 전국 공직자들의 대표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의 주요 내용과 향후 운영 계획이 집중 소개됐다.

푸소 청렴교육은 2015년부터 강진군이 추진해온 청렴+힐링 프로그램으로, 강진의 푸소 농가에서 숙박하며 시골의 정을 경험하고 공직자로서의 청렴 정신을 되새길 수 있어 매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강진군은 올해 하반기에도 2박3일 과정으로 정규과정 7기와 특화과정 2기, 총 9차례 공무원 푸소를 계획하고 있으며, 1,100여명 교육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의견 청취 시간에는 수년간 동결돼 있던 숙박 수당에 대한 인상과, 푸소 농가 체류 시간과 저녁 프로그램 확대, 푸소 청렴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선진지 견학 예산 반영 등 현장의 목소리를 나눴다.

이에 군은 “의견을 면밀히 검토한 후 2026년 본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농가들의 공감을 얻었다.

상반기 푸소 교육은 총 552명의 공직자가 참여했으며, 만족도는 평균 4.7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강진군 관계자는 “공무원 푸소가 단순한 교육을 넘어 강진 농촌의 따뜻함을 전하는 청렴교육의 모범사례로 자리 잡았다”며 “농가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푸소는 공직자들의 버킷리스트가 됐고, 강진형 농촌관광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설명회 마무리에는 농가 운영 매뉴얼을 공유하고, 현장 질의응답과 함께 기념촬영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농가와 긴밀히 협력하며, 공무원 푸소 프로그램을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힐링 교육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