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1:05:14
  • -
  • +
  • 인쇄
축제·기록물·공모사업 등 활발한 활동 전개
▲ 요촌마을조합 정기총회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25일 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요촌마을조합)이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용을 위해 정기총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요촌마을조합은 지난 2024년 지역사회 내 문화·예술·축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요촌마을조합은 2건의 축제 용역사업, 1건의 기록물 사업, 주민제안 공모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문화적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

또, 요촌동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준공 예정인 4곳의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요촌동 주민 및 도시재생센터와 긴밀히 협력하며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조합의 성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오고 있다. 2024년 정기총회 당시 59명이었던 조합원이 활발한 홍보를 통해 현재 71명으로 증가하며 조합의 기반이 더욱 확대됐다. 뿐만아니라, 보다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이사회, 갈등관리위원회, 축제추진단, 거점시설 운영방안 기획단, 기록활동단 등을 조직해 조합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요촌마을조합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김제 특산물을 활용한 패키지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쌀 패키지, 굼벵이 패키지, ‘김제를 담다’ 박스 패키지 등 3가지 상품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마을 조합의 수익 창출과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동엽 요촌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도시재생 거점시설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요촌마을조합과 함께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모델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