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저소득층 자녀 안경구입비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1:15:11
  • -
  • +
  • 인쇄
초중고 재학생, 18세 미만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연 1회 10만 원 이내 지원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에서는 저소득층 청소년 중 시력 교정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안경 구입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안경 착용 시기를 놓쳐 청소년의 눈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어 적기에 안경을 맞춰 시력을 보호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한부모, 차상위계층 초·중·고 재학생 및 18세 미만 학교밖 청소년에게 1인당 10만 원 범위 내에서 연 1회에 한해 안경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우선 안과를 방문해 안경 처방전을 발급받아 시력에 적합한 안경을 맞춘 후, 주소지 읍·면·동에 안경 처방전과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제주시 주민복지과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올해 6월까지 319명의 청소년에게 2,917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성장기 청소년들의 정기적인 시력관리를 통해 건강한 성장과 학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자녀가 많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은평구, 불광먹자골목에서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바자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불광먹자골목 골목형상점가에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 ·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형모아어린이집 꼼지락공동체와 불광먹자골목 상인회가 함께 마련했으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어린이 공동체의식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행사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불광먹자골목 내 상점 9곳에서는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이 열리고, 불광1동 주민센터 4

부산박물관, 하반기 주말엔 박물관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립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의 주말 교육 '주말엔 박물관'의 하반기 프로그램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를 오는 9월 20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조선시대 책가도를 중심으로 전통문양을 이해하는 수업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하루 1회씩 총

'2025 음성 전국사이클대회' 뜨거운 관심 속에 종료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7일~11일까지 지역 내 도로코스와 음성종합운동장 벨로드롬경기장에서 열린 ‘2025 음성 전국사이클대회’가 뜨거운 관심 속에 5일간의 대회 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지난 7일 아마추어 사이클 동호회원 250명이 참가한 마스터즈사이클투어 R리그 도로경기는 △양태양 선수(WATTS Racing K)가 개인종합 1위를 차지했다.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중·고등부·일반부 402명의 엘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