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서석코스모스축제 3일 간의 일정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1:15:25
  • -
  • +
  • 인쇄
올해의 축제 주제‘어울림’에 걸맞게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로 거듭나...
▲ 제7회 서석코스모스축제 3일 간의 일정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7회 서석코스모스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제가 개최되었던 서석면체육공원과 잘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과 꽃길에는 지역주민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인파로 연일 북적거렸다.

올해의 축제 주제를 ‘어울림’으로 정한만큼 남녀노소, 외국인 계절근로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못 박기, 맨손 송어잡이, 전통 놀이 5종경기, 막걸리 빨리 마시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올해 처음으로 코스모스 꽃길에서 진행된 코스모스 황금찾기 이벤트에는 매일 300여 명이 넘게 참여했다.

특히 전통 농경 체험, 코스모스 탁본 체험, 용문~홍천 광역철도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깡통열차 타기 체험과 당나귀 먹이주기 체험은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의 관심을 동시에 받았으며, 20개가 넘는 향토음식 먹거리와 농특산물 판매부스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이번 축제는 전야제와 개막식 식전 공연 등에 관내 학교 관악단, 지역 동아리단, 지역 가수가 참여하고, 노래자랑, 댄스경연대회에 외국인계절근로자가 서석면민의 한 사람으로 참여하면서 주민이 참여하고 화합하는 행사로 거듭 났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

라주호 축제위원장은 “생업을 뒤로한 채 코스모스축제를 함께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축제장을 방문해 주신 관광객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제8회 축제는 더욱 알차게 준비해 관광객 여러분을 맞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