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愛온봄, 생애주기별 돌봄 안내 책자 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1:15:31
  • -
  • +
  • 인쇄
생애주기별 돌봄 사업 90개 및 돌봄 사업 9개 유형 등 수록
▲ 춘천愛온봄, 생애주기별 돌봄 안내 책자 배포

[뉴스스텝] 지난해 첫 춘천형돌봄 춘천愛온봄 선포식에서 첫선을 보인 돌봄 안내 책자가 올해 또 발간됐다.

춘천愛온봄 돌봄 안내 책자는 임신·출산,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범시민을 대상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돌봄 관련 사업을 정리한 내용이 담겨 있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000권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한다.

사업은 70개에서 올해 90개 사업로 늘었고, 청장년을 신설해 돌봄사업유형을 8개에서 9개로 좀 더 세심하게 게재했다.

한편 춘천愛온봄은 기본적인 생계를 책임지는 정부의 복지정책을 기반으로 춘천만의 돌봄 정책을 더한 브랜드다.

돌봄이 필요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 지대를 예방하고, 이웃이 이웃을 서로 돌보는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시는 각종 복지 지원사업 정보를 총망라한 ‘춘천시 돌봄 통합 정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