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남부동, 행복푸드나눔사업 본격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1:15:02
  • -
  • +
  • 인쇄
생활업종 종사자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함께 동참
▲ 남부동은 31일부터 행복푸드나눔사업을 통해 따숨가게에서 기부한 식료품과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뉴스스텝] 남부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행복푸드나눔사업’을 3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행복푸드나눔사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신규 사업으로 관내 따숨가게로 등록된 식당이 기부한 반찬을 꾸러미로 포장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취약계층의 안부를 살핀다.

현재 총 12개의 따숨가게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정기적으로 반찬과 식료품, 현금을 기부하고 있다. 참여 업체는 ▲경성관 ▲한고궁 ▲가마솥소머리국밥 ▲또바기 ▲공아춘 ▲고향손칼국수 ▲영풍대말식육식당 ▲뉴대복할인마트 ▲작산삼거리슈퍼 ▲대림엄마의밥상 ▲맛고을고등어정식 ▲㈜천마관광여행사 등이다.

특히, 따숨가게 사장님들 중 일부는 생활업종 종사자로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돕기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고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더욱 탄탄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선미 남부동장은 “행복푸드나눔사업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 내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더 많은 주민과 업체가 동참해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등급 유지

[뉴스스텝] 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지난해와 동일한 3등급(청렴체감도 4급, 청렴노력도 2급)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민원업무 경험이 있는 시민과 내부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청렴체감도 60%)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 노력 및 지표 이행 실적(청렴노력도 40%),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전북이레누수, 365일 따뜻한 마음 모아 전주시 주거 취약 가구 지원

[뉴스스텝] 전주지역 종합설비 전문업체인 ‘전북이레누수’(대표 양인수)는 24일 전주시를 찾아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신뢰와 성원을 이웃에게 환원하겠다는 양인수 전북이레누수 대표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북이레누수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매년 365만 원씩 총146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서천군, 2개사 101억 규모 道 합동 투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연우와 ㈜센서테크 등 2개 기업과 총 101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연우 홍지연 대표, ㈜센서테크 고성석 대표 등 6개 시군 1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연우는 화장지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