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남부동, 행복푸드나눔사업 본격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1:15:02
  • -
  • +
  • 인쇄
생활업종 종사자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함께 동참
▲ 남부동은 31일부터 행복푸드나눔사업을 통해 따숨가게에서 기부한 식료품과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뉴스스텝] 남부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행복푸드나눔사업’을 3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행복푸드나눔사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신규 사업으로 관내 따숨가게로 등록된 식당이 기부한 반찬을 꾸러미로 포장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취약계층의 안부를 살핀다.

현재 총 12개의 따숨가게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정기적으로 반찬과 식료품, 현금을 기부하고 있다. 참여 업체는 ▲경성관 ▲한고궁 ▲가마솥소머리국밥 ▲또바기 ▲공아춘 ▲고향손칼국수 ▲영풍대말식육식당 ▲뉴대복할인마트 ▲작산삼거리슈퍼 ▲대림엄마의밥상 ▲맛고을고등어정식 ▲㈜천마관광여행사 등이다.

특히, 따숨가게 사장님들 중 일부는 생활업종 종사자로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돕기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고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더욱 탄탄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선미 남부동장은 “행복푸드나눔사업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 내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더 많은 주민과 업체가 동참해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