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미래 성장동력 창출 '힘찬 비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11:15:09
  • -
  • +
  • 인쇄
2024년 1월 25일 오전9시 2층 회의실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올해 시민의 소득을 높이고 시민의 삶을 행복하게 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힘찬 비상을 시작했다.

올해는 민선 8기 시정의 반환점을 도는 의미 있는 해로, 시는 ▲ 전국 10대 관광도시, 2,000만 관광시대 비전 도약 ▲ 강원특별자치도의 꿈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동해시 주도 ▲ 청소년‧청년이 희망을 키우는 체육‧문화‧교육 도시 추진 ▲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사회적약자도 함께사는 도시 구현 ▲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농·어업인이 신소득을 창출하는 도시 실현 ▲ 사통팔달 SOC시대, 더 커져가는 도시전략 마련을 6대 추진 전략으로 수립, 본격 시행에 나선다.

특히, 구체적 성과를 도출할 단기사업은 보다 속도감있게 추진하고, 미래성장 동력이 될 중장기 사업은 깊이 있는 계획으로 실행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민선 8기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올해 신규사업에 대한 완성도 제고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25일 오전 9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지휘부, 실과소동장, 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규언 시장 주재로 2024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연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시정목표 및 정부(120대 국정과제)와 도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미래 성장동력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 안정 시책, 어린이‧청소년, 청년, 인구, 일자리, 시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부서에서 발굴한 111건 3,450억 원 규모의 신규사업 위주로 논의 하게 된다.

또한, 보고회와 겸하여 이월 사업과 조기발주사업 현황 등에 대한향후 집행계획 및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연초 신속집행을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사업의 속도를 높여 민생현안 등을 신속히 해결하여 시민 편익을 증진한다는 복안이다.

시는 지난해 무릉별유천지 국토부 투자선도지구 선정, 8,000톤급 컨테이너선 국제 정기항로 개설,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 예타 통과, 동해항 항만형 자유무역지역 지정 추진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는 등 신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신규사업 및 중점과제를 차질없이 추진, 실질적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시장은 “지난해가 민선 8기의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야하는 골든 타임”이라며, “경제 불황, 긴축재정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6대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더욱 속도감 있고 완성도 높은 추진력으로 ‘행복지수 선진도시’완성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