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2025 인천사랑운동’성과 확산 … 시민과 함께 정체성 확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1:15:25
  • -
  • +
  • 인쇄
세대 간 소통의 장으로 인천의 가치 재정립, 인천 바로 알리기
▲ 인천시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인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자긍심과 주인의식을 높이기 위한‘2025 인천사랑운동’이 상반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사랑운동’은 '인천사랑운동 지원 조례'에 근거해 인천사랑운동센터(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민간위탁) 주관으로 인천을 바로 알리고 소통 네트워크 구축 등 매년 중점 추진사업을 선정해 전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천의 최초․최고 재정비(4월~) ▲인천의 역사 및 인천의 자랑 콘텐츠 책자(e-book) 제작(4~7월) ▲인천사랑 시민네트워크 출범(6월) ▲인천사랑 청년연합회 간담회・지역사랑활동(연중) ▲인천 뿌리가문・노포 재정비 및 발굴(3~6월)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인천의 가치를 새롭게 재정립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와 인천의 역사와 전통을 지켜온 원로 세대가 함께 소통하며 존중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천의 뿌리와 정체성을 되새기며 새로운 미래상을 모색하는 기회로 이어졌다.

특히 지난 6월에는 127개 민‧관‧산‧학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는 ‘인천사랑 범시민 네트워크’를 출범시켜, 지역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는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9월부터 11월까지 ‘인천사랑 아카데미’를 운영해 시민과 함께 인천의 가치를 배우고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어 10월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0회 인천사랑 음악회가 열리고,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는 제3회 인천사랑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11월에는 청라야외음악당에서 제3회 인천사랑 스트릿댄스 페스티벌이 개최돼 청년들의 문화적 자부심과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연말인 12월에는 한 해 동안 인천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1회 인천인 송년의 밤’이 열린다.

‘올해의 인천인 대상’시상식과 함께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인천사랑운동의 참된 의미를 시민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사랑운동은 인천의 뿌리와 전통을 지켜온 분들과 미래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며 인천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는 과정”이라며, “인천시 역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공감대 형성을 통해 인천사랑운동의 참된 가치와 인천의 정체성이 국내외로 확산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