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드림스타트, ‘아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1:15:52
  • -
  • +
  • 인쇄
▲ 동구 드림스타트,‘아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개최

[뉴스스텝]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아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환경이 일상화된 시대에 양육자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점검하고, 이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스마트폰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양육자 20명이 참석했으며, 인천스마트쉼센터의 장하윤 소장이 강사로 초빙됐다. 장 소장은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이해 ▲보호자의 디지털 사용 습관 및 양육태도 점검 ▲아동과의 효과적인 대화법 및 지도 전략 ▲디지털 대체활동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교육을 통해 부모로서 먼저 스마트폰 의존을 줄이는 등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점을 느꼈다”며 “가정에서도 아이와 함께 미디어 사용 규칙을 만들어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