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음악과 함께하는 기후위기 환경교육, 큰 감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1:15:02
  • -
  • +
  • 인쇄
에듀페밀리 클래식 앙상블, 제천제일고 등굣길 맞이 음악회
▲ 에듀페밀리 클래식 앙상블, 제천제일고 등굣길 맞이 음악회

[뉴스스텝] 제천교육지원청 소속 교사 동아리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은 5일 아침 제천제일고 학생들의 등굣길을 음악으로 특별하게 물들였다.

음악을 통한 교육활동으로 지역사회 연주봉사를 하는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 교사들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살아갈 지구의 미래를 위한 환경 실천을 다짐하자는 의미로 이날 바이올린 연주회를 마련했다.

이번 등굣길 연주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교사들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강조하는 현수막을 걸고, ▲라데츠키 행진곡 ▲러버스 콘체르토 ▲오버 더 레인보우 ▲You raise me up ▲캐논 등을 연주하며 학생들의 아침을 음악으로 채웠다.

연주를 감상한 한 학생은 “오늘 아침 등교하는 길에 바이올린 연주에 감동이 컸는데, 선생님들께서 음악을 통해 기후 위기를 알려주시는 모습에 더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실천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침 등교맞이에 함께 참여한 최진욱 교장은 “학교에 음악이 흐르니 학생들의 정서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고, 선생님들이 전하는 기후 위기의 의미가 더욱 교육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은 앞으로도 교사·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교육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정성주 김제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의 태양이지평선 너머로 새만금을 비추며 힘차게 떠올랐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지난해를 갈무리하고 올해 첫 발을 내딛는 모든분들에게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아울러, 시민 모두의 일상에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을 온전히 누리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다시 합시다”라는 말은 거꾸로

[2026년 신년사] 임병택 시흥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흥시장 임병택입니다. 2026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이 걸음마다 이어지고, 크고 작은 복이 차곡차곡 쌓이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변화는 갑자기 찾아왔고, 위기는 거듭됐습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놓지 않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우리의 일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씨앗 하나에 온 우주가 담겨 있듯이시민 한

[2026년 신년사]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활짝 꽃피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2025년 우리 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는 맞춤교육, 출발선이 평등한 차별없는 보편교육, 사회와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교육을 이어가기 위해 3만여 교직원이 학생 교육에 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