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가정·성통합상담센터,성폭력 피해자 가정 주거환경 개선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1:15:05
  • -
  • +
  • 인쇄
▲ 성폭력 피해자 주거환경 개선활동

[뉴스스텝] 논산가정·성통합상담센터은 4일 성폭력 피해자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피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심리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논산·부여·계룡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협력해 추진됐다.

대상 가정은 오랜 기간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로 인해 위생과 안전이 위협받는 상태였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주택 내부 청소, 도배, 싱크대 교체 등 종합적인 환경 정비가 이뤄졌다.

민경은 센터장은 “주거는 곧 삶의 기반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은 피해자 회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피해자와 가족들이 다시 일상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받은 가정은 “그동안 삶의 의욕마저 잃어가고 있었는데, 상담소와 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논산가정·성통합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폭력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상담센터는 가정폭력, 성폭력 등 다양한 폭력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사례관리, 법률·의료기관 연계, 자조모임 운영, 폭력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센터의 모든 상담은 무료·비공개로 진행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상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빨리구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