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1:15:16
  • -
  • +
  • 인쇄
체납액 징수목표율 초과 달성 및 내년도 이월체납액 최소화 노력
▲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뉴스스텝] 창녕군은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열어, 내년도 이월체납액 최소화 대책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최영호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읍면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납액 징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누적된 체납액의 문제점을 분석했다.

또한, 내년도 체납액 징수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며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군 체납관리팀은 명단공개, 출국금지, 부동산 공매 등 강력한 체납처분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연말까지는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활동 등 다양한 징수 활동을 강화해 지방재정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최영호 부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체납액 징수 목표율을 초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내년도 이월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연말까지 체납액 징수 활동에 더욱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