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우리 같이 통영 걸을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1:10:55
  • -
  • +
  • 인쇄
2024 코리아둘레길 쉼터사업 일환, 통영 남파랑길 청년 캠프 개최
▲ 통영시“우리 같이 통영 걸을래”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통영시청소년수련원 및 RCE세라트라숲 등에서 2024 코리아둘레길 쉼터사업 일환으로 제1차 통영 남파랑길 청년캠프(태어난김에 통영 남파랑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층 유입 및 통영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통영 거주 청년을 제외한 전국의 20~30대 32명의 청년들이 모여서 통영시청소년수련원 놀이마당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특히 작년보다 더욱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걷기 프로그램 외에 해양스포츠 체험 및 밤바다 야경투어 등 시원한 관광코스가 한층 더해져 1일차는 남파랑길 28·29 일부 코스 걷기, 밤바다 야경투어를 실시했고, 2일차에는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해상택시, 요트, 카약 등의 해양스포츠 위주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청년캠프 참가자는 “1박 2일 동안 너무나 재미있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걷는 동안 보이는 통영의 아름다운 풍경은 인상적이고 특히 이순신공원에 보는 통영의 바다 풍경은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다”며 “밤바다 야경투어에서 본 통영 바다의 야경 또한 정말 멋졌고 처음 해 본 해양스포츠도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청년캠프에 참가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기회가 된다면 통영에 꼭 다시 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차는 오는 24일 토요일부터 25일 일요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통영시는 청년캠프 뿐만 아니라 장년층 및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하는 걷기 및 관광콘텐츠를 개발․ 홍보하여 코리아둘레길 걷기사업 및 통영관광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1월 25일,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3개 기관의 장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2025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계획된 권익옹호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권익옹호교육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총 9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의 인권 인식 향상과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했다. 본 교육은 장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26일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원안위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청한 폐기물종합관리시설 건설·운영 허가(안)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심사 결과와 원자력안전전문위원회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승인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원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후 폐기물관리시설을 대체하기 위해 신규 폐기물종합관리시

남구 드림스타트, 4차 슈퍼비전 회의 진행

[뉴스스텝] 울산 남구 드림스타트는 26일 남구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4차 슈퍼비전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사 등이 참석했으며, 슈퍼바이저로 강민정 아동가족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방법, 기술 습득을 위한 접근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 어려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