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43회 하이면민 어울림 한마당축제 및 체육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1:05:42
  • -
  • +
  • 인쇄
다채로운 문화·체육행사로 즐거운 하이면민
▲ 고성군 ‘제43회 하이면민 어울림 한마당축제 및 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하이면체육회는 지난 4일 하이면 체육공원에서 하이면민, 출향인, 초청 인사 등 8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43회 하이면민 어울림한마당축제 및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하여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 정영환 고성군의회 의원 등 각종 기관·단체에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이면체육회는 이날 행사를 면민 모두가 모여 함께 웃고 즐기며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는 의미를 더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육 행사로 만들고자 노력했다.

행사는 하이풍물보존회(회장 이선미)의 신명 나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제1부 개회식 △제2부 어울림 행사 △제3부 한마당 축제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건강한 어르신상(주진운·김명수), 금실좋은 어르신상(한이정·김계남) 등 표창 수여 시간을 가지며 면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3부인 한마당 축제에서는 각 마을 대표가 노래자랑으로 숨은 끼를 마음껏 펼쳤으며, 초청 가수들이 축하 공연으로 더욱더 행사의 흥을 돋우며 행사 참석자들을 신명 나게 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대형 디지털TV, 세탁기 등 250여 점의 푸짐한 경품 추첨이 함께 진행됐다.

추첨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긴장감과 설렘을, 추첨이 끝난 뒤에는 기쁨과 아쉬움이 함께 하며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우상원 체육회장은 “‘제43회 하이면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 및 체육대회’를 위해 여러모로 도움을 주신 분들과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계속 발전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이면체육회가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마포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지원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9월 21일 오전, 월드컵경기장 남문 맞은편에서 열린 자동차 무상점검 현장을 방문했다.이번 무상 점검은 마포구의 후원 아래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마포구지회가 주관해 10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됐으며, 추석을 앞두고 구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전문 자격증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정비원 30명이 참여해 차량의 엔진 상태, 점화계통, 벨트류, 변속기, 타이

광주광역시, 영호남 문화예술 교류로 동서화합 실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전라남도와 함께 영호남지역 문화예술관광 교류를 통해 지역 간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2025 동서화합 영호남 문화예술관광박람회’를 19일부터 21일까지 담양종합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했다.지난해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번 박람회는 동서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을 위해 광주, 전남, 대구, 경북 4개 광역지자체가 힘을 모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영호남 50여개 광역·기초단체와

2025 평창백일홍축제 ‘가을 향기, 백일홍으로 물들다’

[뉴스스텝] 평창군은 오는 10월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10일간, ‘가을향기, 백일홍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평창읍 일원에서 2025 평창 백일홍축제를 개최한다.올해 축제는 총 7개 구간으로 조성되며, 구간마다 독립된 테마와 다양한 체험, 포토존, 문화 공연이 마련돼 천만 송이 백일홍꽃밭 속에서 방문객들이 특별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주요 구간에는 혼합 백일홍꽃밭과 팬더 조형물, 꽃탑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