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1:15:3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이 노후 공공건축물의 시설 개선을 위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은 준공된 지 10년이 넘은 노후 공공건축물의 단열·창호·설비 등을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춰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건축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1억 4,600만원을 포함 총 사업비 2억 900만원을 투자해 여량면 유천2리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한다.

고성능 창호, 폐열회수형 환기장치를 비롯해 내·외부 단열보강, 고효율 냉난방장치 및 보일러 등을 설치해 건축물 에너지 소비량을 기존 대비 34.9% 절감하게 된다.

또한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저감 시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및 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킨다.

오는 4월부터 실시설계 등 사전 절차를 진행하고 사업을 추진해 오는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공사기간 어르신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경로당 이용이 적은 농번기 기간 동안 공사를 진행하며 혹서기에는 인근에 위치한 윗지경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유환식 도시과장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관내 노후 시설의 환경 개선을 개선하고 군민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고한사북 보건지소를 비롯해 신동보건지소, 용탄보건진료소와 정선어린이집, 사북어린이집 등 16개소에 사업비 38억원을 투자해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하는 등 공공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하는 사업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교육지원청, 김천시 황금정수장 깔따구 유충 발견 관련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김천시 황금정수장에서 생산‧공급하는 수돗물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관내 모든 학교에 음용수 및 급수 관리 철저를 긴급히 안내했다. 교육지원청은 즉시 각급 학교에 공문을 통해 상황 종료 시까지 •수돗물을 직접 음용하는 것을 일절 자제하도록 학생 및 교직원에게 안내 • 생수 또는 끓인 물 등 반드시 안전한 대체 식수를 확보하여 제공 •양치 시 가급

제주 정착주민 대상 '마음 돌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착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정착주민 자살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민을 모집한다.제주로 이주한 정착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자기 돌봄을 실천하고,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프로그램은 총 2회로, 참가자는 1회차(11월 11

싱가포르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제주와의 약속…제주 원도심 매력에 흠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 티웨이항공(대표 이상윤)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영향력이 있는 주요 인플루언서를 제주로 초청해 ‘당신의 약속으로 만나는 진짜 제주, '제주와의 약속 여행(Jeju Promise Trip)'’을 주제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제주형 ESG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의 글로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