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재 봉사단체 ‘빗방울’ 환경미화원 폭염대비 예방물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1:10:25
  • -
  • +
  • 인쇄
▲ 사천시 소재 봉사단체 ‘빗방울’ 환경미화원 폭염대비 예방물품 전달

[뉴스스텝] 사천시는 관내 봉사단체인 ‘빗방울’이 사천시환경복지회관에서 사천시 환경미화원에 폭염대비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빗방울은 지역의 청결을 위해 뙤약볕 아래에서 고생하는 환경미화원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생수 50박스, 아이스박스 12개, 쿨워머 30개 등 폭염대비 물품을 전달한 것.

봉사단체 ‘빗방울’은 빗방울이 마른 대지를 적시듯 작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월 창립, 13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하루에 한 번 100원씩, 한 달에 한 번 3000원씩, 마음 닿는 대로 기부를 하자는 ‘빗방울 챌린지’를 시작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사랑원 노인지원센터, 방주지역아동센터 등 대면 봉사와 물품 기부, 재능기부, 환경보호 활동 등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시 환경사업소 소장은 “환경미화원들이 폭염 속에도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물품을 후원해 준 ‘빗방울’에 감사드린다”며 “우주항공수도인 사천시가 깨끗하고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주택조합 가입 시 '신중' 당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과 관련하여 최근 피해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주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 및 소송 등으로 이어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입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가입 시 각별한 신중을 기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지역주택조합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지만, 사업 초기 단계에서 토지 확보, 분양가격, 동·호수 배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가평 세종대왕어린이집, 청평면에 이불 25채 기탁

[뉴스스텝]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은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하며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한 데서 시작됐다. 화서2동은 기탁된 상품권으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고급 겨울이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