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문화의 거리 제2회 여름 축제, 주민들의 성원 속에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05:29
  • -
  • +
  • 인쇄
전통시장 한가운데서 펼쳐진 머드체험과 군악대, 거리공연 및 전시 체험
▲ 문화의 거리 제2회 여름 축제

[뉴스스텝] 지난 28일 인천 서구 석남동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문화의 거리 제2회 여름 축제”가 열렸다.

이번 축제는 보령에서 가져온 머드를 전통시장 한복판에 공급하는 색다른 형태의 머드축제로 진행됐으며, 시장 상인회의 물놀이와 야시장까지 연계하며 다채로운 문화 체험과 예술 공연 축제가 시민들의 열기 속에 펼쳐졌다.

이번 축제에서는 해병대 제2사단의 공연과 수도군단 군악대의 퍼레이드와 공연, 일렉트릭 듀오 해파리의 밴드 공연, 익스프레션 크루의 스트릿댄스, 지역 청소년과 서구생활문화동아리의 공연이 무대에 올랐으며, 문화공간 '터·틀' 기획공연 어린이 뮤지컬 '금수회의록'이 200여명 가족들의 성원 속에 상연됐다.

또한 ‘문화의 거리’에 작업실을 마련한 작가들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일상에서 보다 가까이 예술을 느끼며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보령축제관광재단과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머드 체험에서는 머드몹신, 워터 품바 등 보령시의 대표적인 퍼포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지역 간 협력 축제의 사례로 모범이 되고 있다.

공연을 본 한 관객은 “집 앞에서 머드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았지만 특히 바로 눈 앞에서 해병대와 수도군단 군악대의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흔치 않은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 축제도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악대의 공연부터 보령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과 소통하며 이번 제2회 여름축제를 총괄 기획한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먼 곳에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축제인 보령 머드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올해에도 마련했다.

작년에는 처음이라 잘 몰랐다면 이번엔 수영복까지 준비한 주민들을 보니 점점 더 문화의거리 축제 인지도가 높아짐을 체감할 수 있었다.

또 군부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해병대 제2사단 군악대와 수도군단 군악대의 공연까지 선보일 수 있어 지역주민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누구나 차별없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안전망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보령시 김동일 시장님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용렬 대표이사님 그리고 해병대 제2사단 군악대와 수도군단 군악대 여러분께 감사인사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 함께한 시장 상인회 관계자도 “이종원 대표님 덕분에 시장에서 군악대의 공연도 보고, 보령 머드를 즐기면서 사람들이 점점 시장에 많이 오고 있다.

매출에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거북시장에 올 수 있도록 재단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9월 20일 거북시장 문화의 거리에서 가을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대구소방, 새내기 소방관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2월 22일 대구소방교육훈련센터 대강당에서 중앙소방학교 제111기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 102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이 현장 관서실습에 임하기 전,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윤리와 행동강령을 이해하고 공무원 연금 제도 등 필수적인 직무 정보를 습득하여 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생들은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