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11:15:5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군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시민의 귀농, 귀촌을 지원하고자 신축 또는 증축, 대수선에 소요되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를 지원하는 2024년 농촌주택개량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사업은 총 70동(추후 변동 가능)으로 지원 대상은 관내 노후, 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주민,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 내 외국인 근로자 주택을 제공하려는 농어업분야 법인 및 농업인, 빈집정보등록관리시스템(RAISE)에 등록되어 있는 농촌 빈집을 개량하는 경우 등이다.

단, 세대주 또는 배우자만 신청 가능하며, 등본 상 직계존비속 포함 1가구 2주택 또는 사업 완료 후 2주택 이상이 되는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다.

대상 주택은 융자금을 지원받아 개량 또는 신축하는 주택과 부속건축물의 연면적 합계가 150㎡이하인 주택이고, 대출 한도는 신축, 개축, 재축의 경우 최대 2.5억 원, 증축, 대수선의 경우에는 최대 1.5억 원 이내의 고정금리(연리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 가능하며, 최대 280만원까지 취득세 감면 해택을 지원한다.

또한 만 40세 미만(‘84년 1월 이후 출생자)의 청년의 경우 고정금리 1.5%로 융자 대출이 가능하다.

사업 희망자는 1월 28일부터 2월 26일까지 건축 예정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3월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 4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주택개량사업으로 주거복지 실현을 통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농촌주택 개량사업은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인 만큼 요즘같이 고금리 시대에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