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1:05:30
  • -
  • +
  • 인쇄
귀농귀촌을 위한 생생한 지역 현장정보를 전한다
▲ 인제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뉴스스텝] 인제군이 지난 16일 귀농귀촌 유치 홍보를 위한 ‘귀농귀촌 동네작가’ 10명을 위촉했다.

“강원에서 살아보기”의 세부사업으로 추진하는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마을소개, 지역문화, 영농현장, 귀농귀촌 생활,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 귀농귀촌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인제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원자들의 SNS 활동, 프로그램 활용 가능성, 홍보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10명의 동네 작가를 위촉하고 앞으로 9개월간 콘텐츠 제작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동네작가에게는 1인당 월 최대 20만원의 수당도 지원된다.

동네작가들이 제작한 생생한 지역정보는 농림수산식품부 홈페이지(그린대로), 인제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동네작가 개인 블로그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인제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지역주민 간의 상생모델을 개발·확대해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2020년 시작한 ‘인제군 살아보기’프로그램에 참가한 102가구 136명 중 31가구 46명이 인제지역으로 귀촌하거나 귀촌을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3년 차를 맞은 ‘인제산골생태유학 프로그램’도 매년 신청자 수가 모집인원을 초과하고 있다.

인제군 귀농귀촌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지역 주민·공동체와의 협력사업 추진, 귀농・귀촌인에게 필요한 종합데이터 구축 및 관리 등 귀농·귀촌인 유치와 지역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