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수륜면‘노년은 즐겁다’우리마을학교 졸업앨범 촬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1:15:23
  • -
  • +
  • 인쇄
▲ 수륜면‘노년은 즐겁다’우리마을학교 졸업앨범 촬영

[뉴스스텝] 성주군 수륜면은 8월 20일 13시 30분 신파1리 마을회관에서 새마을문고회 회원 및 수강생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마을학교 졸업사진을 촬영했다.

우리마을학교 운영은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주관하에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글 기초 배우기 및 편지글 쓰기, 음악 강좌, 취미 강좌(그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에 졸업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졸업식에 앞서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쓰고 졸업앨범 사진을 촬영하여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여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수륜면 이상호 새마을문고회장은 “학사모를 쓰고 졸업 가운을 입은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에 저절로 미소를 띄게 되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우리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 데 큰 보탬이 되고, 이번 졸업앨범 촬영으로 소중한 추억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루할 틈 없는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