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갑진년 새해 65세 이상 어르신 버스 무료이용 지원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1:10:44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 어르신들의 외출 부담을 덜어 줄 ‘인제군 65세 이상 버스요금 무료 지원사업’이 지난 1월 15일 시작됐다.

인제군은 지난해 '인제군 어르신 버스 무료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각 마을 이․반장을 통해 어르신 복지교통카드 발급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올해 신청 대상은 1959년생 어르신으로 만 65세가 되는 날부터 신청할 수 있다.

어르신 복지교통카드 소지자는 인제군 내 시내버스를 월 30회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이용 횟수를 초과하거나 관외 버스 이용 시에는 일반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복지교통카드는 일반교통카드와 동일하게 편의점 등에서 간편하게 충전하면 된다.

한편 교통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이동권 보장을 위한 인제군 시책사업은 2024년에도 계속된다.

지난 2019년 단일요금제와 무료환승제 도입으로 대중교통 1,000시대를 활짝 연 인제군은 하늘내린마을버스 및 희망택시 운영, 버스정보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기준 인제군 내 65세 이상 어르신은 총7,654명으로 이달까지 총 1,594명의 어르신이 카드 발급을 신청하셨다.”며 “교통비 지원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확대를 지원하겠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