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법무법인 한뫼 박순철 변호사 통큰 기부로 고향사랑에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1:10:50
  • -
  • +
  • 인쇄
▲ 박순철 변호사

[뉴스스텝] 법무법인 한뫼의 박순철 대표변호사가 12월 12일 인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하며 4번째 최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인제군 인제읍에서 태어나 유소년 시절을 보낸 박순철 변호사는 중학교 3학년 재학 중 서울로 이사해 학창시절을 마쳤다. 이후 법조계에 입문해 서울고검 형사부장, 수원지검 안산지청장,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검사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법무법인 한뫼의 대표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박 변호사는 오랜 타향살이에도 고향 인제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다. 고향을 방문할 때면 지역 주민을 위해 각종 법률 자문·조언 등을 아끼지 않았고, 모교의 후배들을 위해 기탁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2019년 인제군 남면 일대에 대형산불이 발생했을 때에는 직장에 휴일을 반납하고 인제로 내려와 직접 산불 진화활동에 참여했다. 묵묵히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온 박 변호사는 마을 주민들의 추천으로 2019년 ‘자랑스런 인제인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박순철 변호사는 “오랜 시간 고향을 떠나있었지만, 유년시절 인제에서의 추억이 항상 마음 한켠에 소중히 남아있다”며, “고향사랑기부금이 인제군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말 기준 인제군에 고향사랑을 전한 기탁자는 총804명으로 1억 1천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연초 목표했던 1억원을 초과 달성한 인제군은 연말까지 사업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채진석 기획예산담당관은 “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한다.” 며 “보내주신 기부금이 인제군을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기금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