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양양교육청, 2023년 속초양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1:15:40
  • -
  • +
  • 인쇄
“속초양양 최초 개최, 후배 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미리보기”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속초양양교육청이 18일 속초중학교 체육관 및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2023년 속초양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2025년 전면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고등학교 과정을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여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와 33개의 교육과정 체험부스로 운영되며, △속초중학교 체육관에서 전체강의와 체험부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선택강의가 진행된다.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는 △고등학교 생활 길라잡이 특강 △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색교육 안내 △학생이 말하는 “우리 학교가 최고!” △일반고 고교학점제 운영 특강 △직업계고 이해 특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체험부스는 △관내 학교 교육과정 소개 △인근 지역 직업계고 교육과정 소개 △학교 대표동아리 체험 △직업계고 입학 △고교학점제 홍보 △진로설계 상담 △1:1 진학상담 △고등학교 교과 안내 등 3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운영되며, 고교학점제 업무 담당자와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담당교사, 진학전문지원관 등이 참여해 운영 지원에 나선다.

이규형 교육장은 “관내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체험 및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진로 및 진학 선택의 고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25년부터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수지구치매안심센터 문 열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31일 수지구보건소 5층에 수지구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관계기관 업무 담당자,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확장 이전을 축하했다. 수지구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11월부터 수지구보건소 인근 건물을 임차해 운영해 왔으나,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통합관리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무주에 53m급 고가사다리차 배치…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무주소방서에 53m급 고가사다리차(사업비 9억 3천만 원)를 새롭게 배치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배치된 53m 고가사다리차는 무주군 최초의 고층건축물 대응 특수장비로, 최대 17층 높이(약 53m)까지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층 아파트나 대형건물 화재 시 인명 구조와 화점 진입이 한층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능해졌다.이 장비는 첨단

장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뉴스스텝] 장성군이 30일부터 7월 1일자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통합검색 창에 ‘지가’를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찾을 수 있다. 소재지 등 빈칸을 채워 넣고 ‘확인’을 누르면 지가를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다면 장성군 민원봉사과 또는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