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조경 재능기부로 동심원에 녹색쉼터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15:41
  • -
  • +
  • 인쇄
봉사단, 1,400㎡ 규모 녹지 정비… “아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놀 수 있어요!”
▲ 조경 재능기부

[뉴스스텝] 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10일, 공단 조경 전문 봉사단(GREEN SENIORS)과 함께 장애영유아거주시설인 동심원에 녹지 정비 활동을 펼쳤다.

총 1,400㎡ 규모의 녹지 공간에 예초 작업, 교목·관목 전정, 잡초 제거, 안전 위험요소 등을 정비하여 아이들과 이용 고객들이 안심하고 쉴 수 있는 쾌적한 녹색쉼터를 제공했다.

정비된 공간을 이용한 어린이들은“풀도 깔끔하게 정리돼서 놀기 좋아졌어요!” “산책길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아요!”라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공단 박희경 이사장은“우리 공단 GREEN SENIORS와 함께 조경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GREEN SENIORS’는 2019년부터 조경 전문성을 살린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이어오며, 어린이·노인·장애인이 편히 쉴 수 있는 녹색 공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