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자활사업단 블럭팡팡 키즈카페,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1:15:58
  • -
  • +
  • 인쇄
저소득층 자녀들 키즈카페 무료로 이용하세요
▲ 저소득층 자녀들 키즈카페 무료로 이용하세요

[뉴스스텝] 정읍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중 하나인 블럭팡팡 키즈카페 사업단에서 ‘지역과 협력하는 건강한 일자리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정읍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체계적인 자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을 습득해 자립능력 향상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13개의 사업단과 5개의 자활기업을 운영·관리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의 목돈 마련을 통해 경제적자립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블럭팡팡 키즈카페 사업단은 2019년 내장상동 엘디마트 앞 부경빌딩 3층에서 사업을 개시해 어린이들에게 창의력,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사용료는 1시간 당 6000원이며, 평일에는 어린이집·유치원들과 협약을 맺어 1시간 4000원의 이용료로 키즈카페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낚시존을 새롭게 만들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블럭팡팡 키즈카페 사업단에서는 한부모가정이나 기초수급자 가정을 대상으로 2시간 무료이용 등,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지속적으로 사회환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자활센터 관계자는 “지역과 상생의 협력관계를 가지고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