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어진 화천산천어축제 산천어 음식 신메뉴 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1:15:22
  • -
  • +
  • 인쇄
산천어축제장 판매 메뉴개발, 최고의 맛과 영양 확보
▲ 산천어 요리 시식회

[뉴스스텝] 화천군이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선보일 새로운 산천어 음식 메뉴 개발에 한창이다.

군은 지난 12일 오후 축제장 내 산천어 식당에서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메뉴 시식회를 열고, 시식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시식회에는 신선한 산천어 회를 비롯해 매운탕과 회덮밥, 산천어 어묵우동 등 기존 10종의 메뉴를 개선한 요리가 공개됐다.

또 산천어 칠리, 산천어 우족 설렁탕, 산천어 어묵 해물전골, 산천어 회 도시락 등 8종의 신메뉴가 첫 선을 보였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산천어까스, 찹스테이크, 산천어 튀김 뿐 아니라 가족 단위 혹은 단체 관광객을 위한 산천어 세트메뉴도 다양한 구성과 맛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날 시식회에 이어 19일 오후 4시, 축제장 향토주전부리장에서 판매될 메뉴 시식회도 진행한다.

군은 시식회 결과를 토대로 최종 메뉴와 가격을 결정하고, 개선사항도 산천어 식당, 향토주전부리장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내년 1월6일 개막하는 화천산천어축제에서는 축제장 내 산천어 식당, 향토주전부리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식당 뿐 아니라, 관광객은 자신이 잡은 산천어를 축제장 내 마련된 구이터와 회센터에서 맛볼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을 위해 잊지 못할 식도락을 선물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