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축산물 HACCP 의무화 이행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1:15:47
  • -
  • +
  • 인쇄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 확대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 [뉴스스텝] 춘천시는 ‘축산물 위생관리법’ 개정에 따른 단계적 해썹(HACCP)
▲ 춘천시청

의무화에 대한 인증 이행 여부 점검 및 홍보를 집중 실시 할 예정이다.

'24년도 사업비 160백만원을 투입해 HACCP컨설팅, 축산물 작업장 위생개선에 필요한 시설, 장비를 지원한다.

관내 식육포장처리업의 경우 2023년 1월부터 ‘2020년 매출액 20억원 이상’업체가 의무적용 대상에 포함되고 있다.

안전관리인증기준 의무적용 대상 업체가 인증을 받지 않고 제품을 생산하면 1차 영업정지 7일, 2차 15일, 3차 1개월 등 행정처분을 받는다.

현재 춘천시 관내 식육포장처리업소는 122개소로 이 가운데 41개소가 HACCP 인증을 완료한 상태이다.

미인증 대상 업소에 대해서는 기한 내 인증을 완료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관내 전 업소가 기한 내 인증을 완료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ž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