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상반기 AI 창업스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05:27
  • -
  • +
  • 인쇄
▲ 의정부시,‘2025년 상반기 AI 창업스쿨’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6월 2일부터 20일까지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운영한 ‘2025년 상반기 AI 창업스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 대표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술을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1:1 전문가 멘토링 ▲창업경진대회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들도 다수 발굴됐다.

특히, 26일 열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갖춘 제안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AI 기반 심리 감정분석 솔루션’을 제안한 바인더랩 이정길 대표(주제: 마음의 청사진을 그리다)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장애인, 독거노인, 중장년 은퇴자를 연결하는 돌봄 플랫폼 ‘부르미’를 제안한 권지연 예비창업자 ▲여행사 내부관리 시스템에 인공지능을 접목한 (주)유레카정보 황용태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AI 창업스쿨은 인공지능 기술을 창업에 접목한 좋은 사례로, 지역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통해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겸비한 유망 창업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