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디지털 대전환 시대, 올바른 디지털지능(DQ)으로 우리 아이 지원하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1:15:10
  • -
  • +
  • 인쇄
2023년 제2회 좋은 학부모 교실 개최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15일 10:00~12:00 서귀포시교육지원청 1층 제1회의실에서‘디지털 대전환 시대, 우리 아이 올바른 디지털지능(DQ) 키우기’라는 주제로 제2회 좋은 학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신청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원과를 통하여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날 강의는 김승 한국교원캠퍼스 연구교수의 강의로, △사이버 중독 및 디지털 범죄에 대한 이해와 예방 △딥페이크, 메타버스, GPT에 대한 이해와 부작용 방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교육이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와 학부모의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