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교육 공감대 넓힌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1:15:16
  • -
  • +
  • 인쇄
자녀 인성교육 실천사례 공모작품 공유‧학부모 인성교육 소식지 발간
▲ 학부모 인성교육 소식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 인성교육 소식지 발간과 더불어 2023 자녀 인성교육 실천사례 공모작품을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유했다.

도교육청은 6월 20일부터 7월 2일까지 자녀 인성교육 실천사례를‘내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실천하는 인성교육 사례’라는 주제로 포토에세이 형식으로 공모했다.

공모 결과‘독서, 예술, 체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등’다양한 영역에서의 가정 인성교육 실천사례가 있었고, 이번 공유된 사례는 △온 가족이 제주 바다를 지켜요 △아이가 자라는 만큼 부모의 마음도 자란다 △자폐스펙트럼 동생 성장시키기 대작전 △가족이 함께하는 미술 놀이 △가족의 소통으로 시작되는 우리집 인성교육 △책으로 나누는 가족사랑 △우리 가족의 소확행, 총 7편이다. 세부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학교교육-인성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교육청은 인성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해 인성교육 실천교사와 업무 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된 인성교육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단은 교육과정 기반의 인성교육 방안 논의와 함께 가정과 지역사회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학부모 인성교육 소식지’를 개발했다.

학부모 인성교육 소식지(1차)는 7월 초 보급됐고, △인성 덕목 칼럼 △인성교육의 시작_밥상머리 교육 △생각하고 실천하는 가정인성교육(예, 효) 등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9월, 11월경 추가 제작·보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업무관계자는“자녀 인성교육 실천사례 공모와 학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소식지 발간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하는 인성교육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