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 물품 나눔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1:10:49
  • -
  • +
  • 인쇄
▲ 공주시,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 물품 나눔 행사 추진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3일 공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행사에서는 치약, 칫솔, 모기향, 휴지 등 생활용품과 공주시니어클럽 내 커피 찌꺼기 새활용 사업단에서 제작한 생활탈취제 등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수급자와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물품 행사에 참여한 한 수급자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 하루에 한 끼 밥 먹는 것도 어려운 상황인데 춘수정에서 이렇게 따뜻하고 정성 어린 밥을 제공해 주니 너무 감사하다. 이곳에 오면 온정도 느낄 수 있고 이렇게 물품도 나눠주니 좋다”라고 말했다.

김용학 관장은 “항상 지역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으며, 이번 나눔 행사도 작은 기쁨을 드리고자 기획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더 좋은 사업과 나눔 행사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혜경 경로장애인과장은 “물품 나눔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정서적으로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시에서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 혜택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2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예천군의회는 24일 오후 2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2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 달 19일까지 26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개회식에 이어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과 관계공무원 등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하고, 예천군수가 제출한 2026년도 경북연구원 출연 계획안 외 1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의회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

경북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인권 실태조사 ‘우수 협력위원’ 2명 배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서울에서 열린 ‘2025년 특수교육대상자 인권 실태조사 최종 보고회’에서 경북교육청 소속 장학사와 교원이 ‘특수교육대상자 인권 실태조사 우수 협력위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 김정민 장학사(행복교육지원과)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모집단 수합과 온라인 조사 참여율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도교육청 대표 우수 조사협력위원상을 수상했다. 또한, 문경교육지원청 소속

충남도의회 음식콘텐츠 연구모임 ‘충남 미식관광 전략’ 제시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음식 콘텐츠를 활용한 충남관광 활성화 연구모임’(대표 이현숙 의원)은 24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최종보고회를 열고,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향후 정책화 방향을 확정해 발표했다.이번 최종보고회는 그동안 수행해 온 충남·천안 음식문화 자원 조사 대표 음식콘텐츠 심층 분석 지역성 기반 관광 스토리라인 구축 방문객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정책 적용 가능성 검토 등을 종합 정리하는 자리로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