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환경교육 멘토링’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1:10:20
  • -
  • +
  • 인쇄
알찬 여름방학 보내기
▲ 서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환경교육 멘토링’ 운영

[뉴스스텝]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는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연계한 여름방학 환경교육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은 평소 학습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기초 학습 교육 및 다양한 체험 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동이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2021년부터 4년째 서구 드림스타트와 함께 학습 멘토링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기초 학습 지도와 더불어 환경교육 프로그램(야생화단지 탐사, 환경연구소·온실 견학, 업사이클(제품 재탄생) 공예 등)을 진행하여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아동은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마다 학습 위주의 진행으로 지루했었는데, 이번에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많아 흥미롭고 다음 멘토링 시간이 기다려진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매년 멘토링 활동을 지원해주시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감사드린다. 이번 환경교육 멘토링을 통해 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긍정적 정서 형성에도 도움이 됐으면 하고 앞으로도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역 자원을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