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하절기 대비 휴가지 주변 음식점 집중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1:15:39
  • -
  • +
  • 인쇄
▲ 인천시 서구청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영업 중인 식품취급 업소와 보양식 취급 음식점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에 걸쳐 위생점검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대상은 야영장, 경인아라뱃길 등 휴가지 주변 식품접객업소(커피, 아이스크림, 보양식) 15개소와 최근 이물 혼입 등 위생 불량 이슈가 발생한 패스트푸드(햄버거) 취급 업소 5개소를 선정해 진행된다.

또한 여름철 소비가 증가하는 콩국수, 냉면, 식혜 등 여름철 다소비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근 1년간 수거검사를 진행하지 않았던 관내 식품접객업소 3개소를 무작위로 선별하여 조리식품에 대한 수거ž검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소비(유통)기한 경과 원료 또는 제품을 조리목적으로 보관·사용 ▲냉장·냉동식품 보존기준 준수, 음식물 재사용 여부 ▲이물(쥐, 해충 등) 방지를 위한 시설 관리 여부 ▲조리시설 및 조리 기구의 위생적 관리 여부 ▲생모·마스크 착용 등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조치할 예정이며 중대한 위반행위 또는 고의ž상습적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처분하고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서구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긴 장마와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위험 발생이 높아지는 만큼 지속적인 점검과 식중독 예방 수칙 홍보를 통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 기간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12회 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 기간 중인 8~12일 1주간 글로벌 푸드타운과 동상·회현동 일대 외국인 밀집지역 식품접객업소 525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축제는 6~27일 김해시민의종과 분성광장 일대에서 열리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은 많은 내·외국인이 방문할 전망이다. 따라서 이번 점검은 연말연시 위생 취약지역을 사전에 점검해 외국인 식품접객업소의 식품 안전성

의성군, 5년 연속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의성군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관한 2025년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 올해 평가는 전국 160개 지자체를 급수인구에 따라 5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룹별로 △최우수(20%) △우수(30%) △보통(30%) △미흡(20%) 등급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상수도 일반, 운영관리, 정책 3개의 분야로 구성되

논산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행사… 기업·단체·시민 한뜻으로 1억 4,700만 원 모금

[뉴스스텝] 이웃을 향한 논산시민들의 뜨거운 나눔 열기가 매서운 겨울 추위를 녹였다.논산시(시장 백성현)는 8일 논산아트센터에서 열린 ‘희망2026 나눔캠페인 논산시 집중모금 행사’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논산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논산!’이라는 구호 아래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각계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