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청소년 자원봉사단, 마을 정화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28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청소년 자원봉사단, 마을 정화활동"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은 지난 24일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수인선 세류공원과 주변 주택밀집지역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마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관내를 돌며 쓰레기를 청소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생활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실태를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었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무심코 길바닥에 버리는 쓰레기로 인해 환경오염이 심각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안순자 세류1동장은 “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 자원봉사단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정화활동이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