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MZ세대 취향 저격 열쇠고리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1:15:20
  • -
  • +
  • 인쇄
▲ 청양군, MZ세대 취향 저격 열쇠고리 제작

[뉴스스텝] 청양군이 자체 관광 캐릭터 ‘청양이’를 활용한 홍보용 열쇠고리(키링)를 제작, 관광객 유입과 청양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12일 군에 따르면 3가지로 만들어진 열쇠고리는 이름표를 달고 있는 청양이가 즐겁게 웃는 모습을 담은 봄,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모습의 시원한 여름, 특별한 선물을 들고 있는 겨울 모습이다.

또 뒷면에는 2024년 청양사랑기부제 기금사업과 지정 기부제를 소개하고 기부하기 무늬 정보(QR코드)를 넣어 접근성을 높였다.

군은 20~30 젊은 세대들이 가방이나 자동차 열쇠에 작은 고리를 달고 다니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친숙한 청양이 캐릭터를 통해 자연스럽게 청양사랑기부제 기금사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열쇠고리 제작을 기획했다.

김필규 행정지원과장은 “도시지역 젊은 층을 겨냥해 홍보 물품을 제작한 만큼 후속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으로 청양사랑기부제를 알리고 기부문화 확산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