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의 작가 권대하 전(展) 및 휴휴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6 11:05:15
  • -
  • +
  • 인쇄
예천의 작가 권대하 展 신풍미술관에서 열려
▲ 예천의 작가 권대하 전(展) 및 휴휴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 신풍미술관에서 15일 오후 2시, ‘예천의 작가 권대하 전(展) 오프닝 및 휴휴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번 전시는 ‘도시, 빛으로 그리다-서울에서 뉴욕까지’ 를 주제로 한 작가의 예술 여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초대전으로, 빛으로 도시를 그리고, 예술로 세상을 잇는 권대하 작가의 작품은 12월 12일까지 신풍미술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권대하 작가는 용문면에서 출생해 용문중학교, 대창고등학교, 홍익대를 거쳐 서울 중구 미술인협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 중구 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회장, 서울 중구 미술인협회 고문이며, '빈센조', '작은 아씨들', '미스코리아', '돈꽃' 등 다수의 드라마에 작가의 작품이 출연하는 등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신풍미술관은 지역민을 위한 할머니 그림학교 운영뿐 아니라 예천 출신 출향 작가들이 고향에서 작가전을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문화적 차원의 발전과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의 자랑스러운 화가, 권대하 작가님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문화가 꽃피우는 것 같다”며, “고향 예천의 문화예술 발전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