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구독형 문화서비스 ‘취향의 발견’ 올해 마지막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1:10:37
  • -
  • +
  • 인쇄
다섯 번째 테마 ‘텁지근한 취향의 맛’으로 한 해 여정 마무리
▲ 포스터

[뉴스스텝]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시민이 다양한 감성과 취향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구독형 문화서비스 ‘취향의 발견’의 2025년 다섯 번째 이야기 ‘텁지근한 취향의 맛’ 편을 10월 25일부터 운영한다.

취향의 발견은 사서가 직접 추천한 도서와 음반을 블라인드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새로운 독서와 음악의 취향을 발견하고 문화 감수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의 연간 주제는 ‘음미할수록 진해지는 취향의 맛’으로, 2월 ‘달보드레한’, 4월 ‘씁쓰레한’, 6월 ‘새금새금한’, 8월 ‘매옴한’에 이어 마지막 ‘텁지근한 취향의 맛’으로 한 해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텁지근하다’는 입맛이 약간 텁텁하고 개운하지 않거나 공기가 눅눅하고 진득하게 느껴지는 상태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이번 회차는 묵직한 여운과 조용하지만 오래 지속되는 감정을 담은 콘텐츠로 구성돼, 한 해를 정리하며 속도를 늦추고 독서와 음악을 통해 잔잔한 사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취향의 발견은 매 회차별로 주제에 맞는 도서 20권과 음반 20점(LP 5점, CD 15점)을 엄선해 제공해왔다. 올해 8월까지 총 80권의 도서와 80점의 음반이 시민들에게 소개됐으며, 이번 회차를 포함해 연간 100권의 도서와 100점의 음반이 ‘취향의 맛’ 시리즈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패키지에는 도서 1권과 음반 1점(LP 또는 CD), 구독자가 선택한 청음기기(턴테이블 또는 CD플레이어)가 함께 제공된다. 대상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시민 20명이며, 선정된 구독자는 4주간 패키지를 대여해 이용할 수 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청음기기를 직접 체험하며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텁지근한 취향의 맛 구독 신청은 10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음악도서관을 방문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음악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악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취향의 발견’을 통해 시민들이 책과 음악으로 자신의 감정과 취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마지막 ‘텁지근한 취향의 맛’에서는 깊어가는 계절처럼, 일상 속에서 여운을 느끼며 사유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대학-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경남RISE사업 산학협력기반 구축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은 20일 오후 2시 교내 혁신학습지원실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와 ‘경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노영식 총장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이강수 지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이강수)와 손잡고 지

김해시 “청렴리더십으로 조직문화 바꾼다”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20일 오후 1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중간관리자급) 이상 간부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해 조직문화 전반에 청렴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세대 간 청렴 감수성의 차이로 인한 갈등을 예방하고, 조직 내 소통과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교육에 앞서 직장 내 존중문화를 주제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청주농업고, 산림분야 진로심화교육 진행

[뉴스스텝]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산림청 특성화고 지원학교인 청주농업고등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산림청 특성화고 진로심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양 기관이 체결한 ‘산림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청주농업고 산림환경자원과와 조경과 학생들이 산림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기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