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1:15:20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성료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세류1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내빈과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결과 보고, 2025년 마을자치계획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 설명, 2023년 감사 결과 보고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는 2024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마을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공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2025년 마을자치계획으로 △주민자치기록전 △어르신 힐링의 시간 △사랑의 김장담그기 △다문화가정지원 △세류1동 마을축제를 발표하였고, 주민이 직접 제안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어르신 맞춤형 키오스크 교육 △마을신문 만들기를 발표하였다.

우선순위 결정 투표 결과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에서는 '어르신 힐링의 시간'이, 주민참여예산 사업에서는 '어르신 맞춤형 키오스크 교육'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특히, 이번 투표는 주민총회 당일 참석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새빛톡톡과 세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조성만 주민자치회장은 “예상보다 뜨거운 주민들의 관심에 놀랐다. 세류1동의 특성상 어르신 대상 문제에 대해 다들 공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세류1동의 발전을 위하여 주민자치 위원들이 발로 뛰고 열심히 듣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앞으로도 세류1동의 발전과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