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이름 건 첫 프로그램 '이웃집 백만장자', 이달의 PD상+자체 최고 시청률 '겹경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1:10:13
  • -
  • +
  • 인쇄
▲ (사진 제공 =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뉴스스텝]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가 제302회 이달의 PD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2일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 연출 김민지 최재영, 작가 임정화 전혜인은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이달의 PD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PD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달의 PD상은 방송의 공익성을 추구하고 시청자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에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웃집 백만장자'는 1회 '1만 평 왕국을 세운 전설의 헤어 디자이너' 편으로 TV 예능 부문 수상작에 선정됐다.

심사위원회는 “기존의 부자 관련 프로그램이 자산 규모 등에 초점을 맞췄다면,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는 ‘어떻게 살아왔는가’를 묻는다. 부는 노력과 인내, 그리고 타인과 사회를 생각하는 책임감 위에서 완성된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했다”고 평했다.

'이웃집 백만장자' 김민지 PD는 수상 후 "화려한 부와 명성보다는, 자신의 길에서 최선을 다하고 삶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분들이 우리 곁의 진짜 백만장자라고 믿으며 매 회 진심을 다해 제작해왔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교양적 깊이와 예능적 재미의 균형을 잃지 않으며 매주 헌신을 다해 프로그램을 만들어 온 모든 제작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백만장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진정성 있는 공감을 이끌어낸 진행자 서장훈 님과 조나단 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기꺼이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어, 귀한 삶의 궤적을 나눠주신 모든 출연자 한 분 한 분께도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4월 9일 첫 방송된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는 부와 성공을 일군 진짜 부자를 찾아가 그들의 삶과 철학, 성공 비결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달의 PD상 예능 부문 수상작이기도 한 첫 회 대한민국 1세대 남성 헤어 디자이너 '앙드레김 양머리 창시자' 이상일 편은 전국 시청률 1.63%, 분당 최고 시청률 2.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방송된 '천억 벌어 5천 평 대궐 지은 장사 천재' 대한민국 요식업계 대부 임순형 편은 전국 시청률 1.86%, 분당 최고 시청률 2.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달의 PD상 수상,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으로 겹경사를 맞은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