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당신곁에'6월 공연힘이 들 땐“너의 하늘을 보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1:05:17
  • -
  • +
  • 인쇄
5개 구별 야외거점공연장에서 매주 토요일 펼쳐지는 공연
▲ 광주광역시문화재단찾아가는 문화공연 '당신곁에'6월 공연힘이 들 땐“너의 하늘을 보아”

[뉴스스텝]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당신곁에' ’가 6월에는 “너의 하늘을 보아”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6월 공연의 테마는 박노해 시인의 시구에서 착안한 ‘너의 하늘을 보아’로, 상반기 동안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연 장르는 전통연희 기반의 융복합 밴드부터 벨리댄스‧스트릿댄스 등 실용무용, 아카펠라와 팝페라, 합창 무대까지 다양하다.

광주예술의전당과 협력하여 시립발레단과 시립창극단의 야외 공연도 함께 준비됐으며, 6월 한 달간 총 11회, 8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광주문화재단 공모를 통해 선정된 6개 공연팀이 참여한다.

6월 7일 동구 ACC상상마당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박인선과 장군님들’이 동명의 공연을 선보인다.

국가무형유산 중 하나인 강령탈춤의 이수자 박인선이 재담과 춤사위를 곁들이고 ‘강릉경포대’외 여러 창작곡을 기타‧드럼‧태평소‧키보드 등으로 구성된 5인조 밴드와 함께 연주한다.

같은 날 오후 5시, 같은 장소에서는 ‘성곡문화재단’의 '댄스 플래시' 공연이 이어진다.

방송댄스, 벨리댄스, 라인댄스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어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오후 4시 30분, 광산구 쌍암공원에서는 ‘포르투나’의 '포르투나! 운명 같은 하모니로 당신곁에' 공연이 열린다.

‘사랑, 우정, 희망’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남성 중창단의 보컬과 다양한 악기 연주가 어우러지며, 팝페라와 가요로 인간사의 희로애락을 표현한다.

6월 21일 동구 ACC상상마당에서는 한국아카펠라협회 소속 실력파 팀 ‘나린(NARIN)’의 아카펠라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 K-POP, 트로트, 팝송, OST, 아이돌 인기곡 등을 아카펠라 하모니로 감상할 수 있다.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남구 진월동 푸른길공원에서는 ‘JS엔터테인먼트’의 색소폰 연주와 합창이 있는 '자연의 하모니' 무대가 열린다.

지구의 생명력과 생태계 회복을 염원하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의도로 '그리운 금강산' 등 여러 가곡과 가요를 들려준다.

6월 28일 오후 4시 30분부터 북구 양산호수공원에서는 ‘갬블러크루’의 '해설이 있는 스트릿댄스- 카르페디엠'이 열린다.

갬블러크루는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설립 23년차의 스트릿댄스팀으로, 이번 무대는 스트릿댄스 장르에 대한 쉬운 해설과 함께 브레이킹, 락킹, 프리스타일, 비트박스 댄스 등을 선보이고 즉흥 퀴즈쇼를 진행하는 등 시민과 호흡하는 공연을 마련할 예정이다.

광주예술의전당은 시립창극단과 시립발레단이 총 5회에 걸쳐 야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시립창극단의 '풍류 in 광주'는 한국무용, 교방무, 남도민요, 판소리 등 전통예술의 진수를 선보이며, 6월 7일 남구 푸른길공원, 14일 양산호수공원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펼쳐진다.

시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는 어린이와 가족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6월 14일 오후 4시 30분 상무시민공원에서 희극발레 ‘코펠리아’ 하이라이트가 공연된다.

같은 시간 21일 쌍암공원, 28일 상무시민공원에서는 오페라 ‘파우스트’와 ‘파리의 불꽃’, ‘해적’, ‘프린스 이고르’ 등 다채로운 발레 갈라무대를 선보인다.

2025년도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은 광주시의 시민 체감형 문화정책 실현의 일환으로, 5개 구별 야외 거점공연장에서 매주 토요일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이번 6월 공연이 마무리되면 7-8월 하계 휴식기를 갖고 9월부터 3개월간 다시 다채로운 무대로 찾아온다.

한편, 광주문화재단은 ‘찾아가는 문화공연 '당신곁에'’ 리뷰이벤트 ‘당신 픽(PICK)’를 진행 중이다.

위에 소개된 공연 중 원하는 공연을 관람하고 개인 SNS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게시한 뒤 인증하면, 추첨하여 음료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찾아가는 문화공연 '당신곁에'’ 공연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