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능평동, '효(孝) 나눔 음악회 · 일일 찻집'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15:27
  • -
  • +
  • 인쇄
▲ 광주시청

[뉴스스텝] 광주시 능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6일 능평도서관 주차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능평 효(孝) 나눔 음악회 · 일일 찻집’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과 함께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음악 공연과 함께 주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음료, 떡볶이, 순대, 어묵탕, 김치전)가 제공되며 생활용품 중심의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는 능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통장협의회와 체육회가 예산을 지원하며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먹거리 준비와 현장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 단체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윤명희‧남지현 능평동 지보체 공동위원장은 “꽃처럼 마음씨 고운 능평동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작은 정성을 모아 열심히 준비한 행사”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 전액은 능평동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기금으로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