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 버스킹 경연대회, 결선 티켓예매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1:05:11
  • -
  • +
  • 인쇄
청년 버스커 5팀 경연 및 가수 민경훈 등 축하공연
▲ ‘2025 경남 청년 버스킹 경연대회 결선’ 포스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KBS 창원홀에서 ‘2025 경남 청년 버스킹 경연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청년 버스킹 문화 활성화와 청년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도내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는 청년 버스커 30팀을 모집해 지난 4~5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 진출 5팀을 선발했다.

대망의 결선 무대에 오르는 청년 버스커는 △‘타이틀’(강승헌, 김혜성, 박석영, 박유진, 유재선) △‘메츠클라’(김경한, 고정현, 윤혜빈, 이기봉, 한도경) △‘정인화’ △‘박해원’ △‘진형길’이다.

예선 점수(10)와 본선 점수(20)에 결선 심사위원 점수(70)를 합산해 최종 대상 1팀을 결정한다.

심사위원은 프로듀싱·디렉팅 경험이 많은 전문가 4명으로 △김승재(前어쿠스틱콜라보 리더) △Ruiz(가수·프로듀서) △김다연(작곡가·디렉터) △주효(前JYP프로듀서)가 참여한다.

영예의 대상 1팀은 심사위원 ‘김승재’(대표곡 그대와 나, 설레임)의 프로듀싱을 받아 싱글앨범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 제작을 지원받는다.

축하공연은 2023년 대상팀 ‘형동생사이’(이원탁, 표주홍)와 2024년 대상팀 ’BLOODLINE’(김미진, 김송교, 최민기) 그리고 가수 ‘민경훈’(대표곡 가시)의 무대로 그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윤인국 도 교육청년국장은 “2025 경남 청년 버스킹 경연대회 결선은 그동안 도내에서 버스킹 공연을 통해 실력을 키운 청년 버스커들의 열정과 재능을 보여주는 무대”라면서 “청년이 직접 주도하는 문화가 더욱 활기차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결선 진출 팀들은 결선 이후에도 도내 청년이 많이 모이는 핫플레이스에서 팀당 4회씩, 총 20회의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5 경남 청년 버스킹 경연대회 결선 관람 티켓은 전석 무료이며,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는 지난 17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행사장 입구에 서예와 캘리그래피 작품을 전시하고 실버댄스, 노래교실, 자이브, 우쿨렐레 등 총 11개 팀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고고장구, 안가

하남 미사강변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맞이 '따뜻한 차 나눔'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의 후원으로 복지관 내 ‘나눔카페’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커피, 전통차, 허브티 등 따뜻한 음료 400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은 학원차와 화물차 등 지역 운수업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자발적 네트워크로, 주민으로서 지역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연대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청년 1인 가구 동네친구 만들기! 2025년‘미소다(미사소셜다이닝)’성료

[뉴스스텝] 지난 11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한 청년 1인가구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미소다(미사 소셜 다이닝)’가 16번의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것으로 올해의 사업이 마무리됐다. ‘미소다’는 하남시 관내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2023년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