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이 다른 그녀' 제대로 일냈다! TV-OTT 화제성 순위 3주 연속 상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1:10:50
  • -
  • +
  • 인쇄
▲ 사진 제공 : 삼화네트웍스, SLL

[뉴스스텝] ‘낮밤녀즈’ 이정은, 정은지, 최진혁이 제대로 일냈다.

매주 토, 일요일 방송되는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 연출 이형민, 최선민/ 제공 SLL/ 제작 삼화네트웍스)(이하 ‘낮밤녀’)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순위부터 시청률, TV-OTT 화제성 순위까지 연달아 상승세를 기록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그간 ‘낮밤녀’는 20대 취준생이 하루아침에 30년 훌쩍 늙어버린 탓에 낮에는 시니어 인턴 부캐로, 밤에는 공시생 본캐로 살아간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부캐와 본캐를 넘나들며 똑같은 연기톤으로 몰입감을 책임져온 이정은(임순 역)과 정은지(이미진 역), 그리고 두 사람과 진하게 얽힌 최진혁(계지웅 역)의 케미스트리가 매회 보는 이들의 배꼽을 움켜쥐게 만들었던 상황.

이에 힘입어 지난 15일(토) 첫 방송 이후 시청률도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며 배우들의 목표 시청률인 10%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앞서 방송된 ‘낮밤녀’ 6회는 분당 최고 시청률 9.8%(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파죽지세로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다.

여기에 K-콘텐츠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6월 4주차 화제성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낮밤녀’는 전주 대비 53.2% 증가한 수치로 TV-OTT 드라마 부문 화제성 2위에 오르며 3주 연속 상승세를 거뒀다. 그중에서도 동영상 부문은 1위를 차지해 앞으로의 성장세 또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 이미진 역의 정은지와 임순 역의 이정은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본캐와 부캐의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이렇듯 시청률은 물론 화제성 순위에서도 ‘낮밤녀’는 꾸준히 상향 선을 그리는 중이다(2024.07.02. 기준).

그런가 하면 6월 4주 차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서 170만 시청수(누적 시청시간을 타이틀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 980만 시청 시간으로 4위를 기록, 총 20개국에서 TOP 10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넷플릭스, 6월 24일~6월 30일 기준).

이처럼 ‘낮밤녀’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미스터리, 로맨스, 휴먼드라마가 어우러진 통통 튀는 스토리, 그리고 유쾌한 연출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6회에서는 마약 배달부 여자친구의 손아귀에 잡힌 계지웅(최진혁 분)을 구하기 위한 이미진(정은지 분)의 전력질주로 또 한 번 파격적인 전개를 예고한 만큼 ‘낮밤녀’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힐링 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오는 6일(토) 밤 10시30분에 7회가 방송된다. (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