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 2024년 월성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1:15:03
  • -
  • +
  • 인쇄
▲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 2024년 월성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거창군에서 주최하고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주관한 ‘2024년 월성 캠프’가 10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과 거창 관내 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수련원에서 진행하는 ‘찾아오는 월성캠프’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월성캠프’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됐다. 많은 관심 속에서, 당초 계획된 인원 180명을 훌쩍 넘어선 252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월성캠프는 청소년들이 우주 시대에 걸맞은 우주과학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비행원리와 비행기 조립, 에어로켓 만들기, 레크리에이션과 팀 게임, 천체시뮬레이션과 천체관측 프로그램 등이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주과학에 관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라며 “이러한 활동이 정기적으로 진행됐으면 좋겠다”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김진수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장은 “거창지역의 교통 여건상 수련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수련원의 활동을 알릴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