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고령군귀농인연합회장‘자랑스러운 도민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1:15:23
  • -
  • +
  • 인쇄
▲ 박종진 고령군귀농인연합회장‘자랑스러운 도민상’수상

[뉴스스텝] 고령군은 박종진 고령군귀농인연합회장이 10. 23.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4년 경북 도민의 날’ 기념 행사에서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도민상’은 매년 경상북도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적인 도민을 발굴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250만 경북도민 중 39명(본상 34명·특별상 5명)만이 누릴 수 있는 영예이다.

2024년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한 박종진 고령군귀농인연합회장은 귀농인들이 고령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귀농인과 기존 농업인 간 융화에 탁월한 공헌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역 사회 내 취약 계층을 위해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을 재능 기부 봉사의 날로 정하고 2015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농촌재능나눔봉사 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알려져 지역민들에게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박종진 고령군귀농인연합회장은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이런 영광을 누리게 된 것은 모두 고령군민들과 고령군귀농인연합회원들 덕분이라 생각한다”라며 “농업 현장에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도시에서 온 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