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실물 신간도서 전시회, '실물수서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1:05:54
  • -
  • +
  • 인쇄
부산도서관, 그림책 및 출판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최신 그림책 동향과 정보를 줄 수 있는 실물도서 전시 기획
▲ 부산시 실물 신간도서 전시회, '실물수서전' 개최

[뉴스스텝] 부산도서관은 오늘(1일)부터 6월 23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실물수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도서의 지평을 확장하고, 현장 사서(사서교사) 및 그림책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 최신 그림책 동향과 출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실물수서전'에서는 한국그림책출판협회 소속 31개 출판사의 신간도서 247권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출판사 작품 활동지를 제공한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전시 기간 그림책 출판사 대표가 직접 현장 사서와 시민들에게 각 출판사의 신작 소개 및 그림책 출판에 관해 이야기하는 강연회도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부산도서관 모들락극장에서 진행된다.

강연 참가 신청은 부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회차별 100명)로 진행 중이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실물수서전 및 출판사 강연을 통해 그림책을 사랑하는 많은 분께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우리도서관은 앞으로도 '책 읽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