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즐거운 도서관 견학! 어린이들을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2 11:10:36
  • -
  • +
  • 인쇄
2024년 꿈이랑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 즐거운 도서관 견학! 어린이들을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통영시 꿈이랑도서관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이랑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6개 기관 1,6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어린이들과 관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견학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기술과 동화구연을 접목한 체험형 동화구연 ▲동화책을 함께 읽고 관련 요리체험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 대형 스크린을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놀이형 독서 콘텐츠인 ‘체험형 동화구연’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4월 16일 오전 10시부터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꿈이랑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도서관을 재밌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